미국주식으로 월4천만원 벌기

[2022/1/13] 데일리오피니언(생각한것보단 약하다-애널추천종목) 본문

데일리오피니언

[2022/1/13] 데일리오피니언(생각한것보단 약하다-애널추천종목)

mostech 2022. 1. 13. 09:48
반응형

오늘 나스닥은 생각한것보단 약하게 소폭 반등했습니다. 다만 특징적인 종목은 MSFT(마이크로소프트), GOOGL(알파벳), TSLA(테슬라) 등이 1%넘게 상승했습니다. 그중 테슬라는 3% 넘게 올라왔네요.

 

1월 8일 데일리오피니언에 추천 했던 종목중 2개가 올랐습니다. 아마존은 밑에 기사 내용을 첨부 합니다.

어제 선물 오르는것을 보고 국내 ETF중 미국테크탑10을 조금 매수 했는데 오르겠네요.

 

CPI지수
소비자 물가지수(消費者 物價指數, Consumer Price Index, CPI)는 가정이 소비하기 위해 구입하는 재화와 용역의 평균 가격을 측정한 지수다. 국가의 통계 기관에서 계산한 물가지수(price index)의 일종이다.

뉴욕증시 3대 지수는 이틀 연속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나스닥 지수는 3거래일째 상승했다.
이날 공개된 미국의 작년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대비 7.0% 상승하며 1982년 6월 이후 약 40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다. 12월 CPI는 전월 대비로는 0.5% 올랐다.
변동성이 큰 음식과 에너지를 제외한 12월 근원 CPI는 전년 대비 5.5%, 전월 대비 0.6% 올랐다. 근원 CPI의 전년 대비 상승률도 1991년 2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다만, 12월 CPI가 시장의 예상치에서는 크게 벗어나지 않으며 증시를 비롯한 금융시장에 미친 영향은 제한됐다.
특히 나스닥 지수에는 저가 매수 수요가 지속해서 유입됐고 기술적 반등 흐름도 나타났다.
지난주 급락세를 보이며 조정 직전까지 근접했던 나스닥 지수는 반등 흐름이 이어지는 모습이다.-한국경제TV

 

미국 CPI지수 확인하는곳은 아래 더보기를 누르면 나옵니다.

 

이번 화요일에 CNBC에서 난 기사로 미국 대형 투자기관에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모건스텐리에서 아마존(AMZN) 주식을 22년에 북미시장의 점유율을 높일것이다라는 의견으로 매수의견을 냈습니다. 

골드만삭스에서 디즈니(DIS)주식을 22년에 컨텐츠 소비와 확장으로 매수의견을 냈습니다.

웨드부시에서 알파벳(GOOGL)을 22년에 최고의 주식으로 선정했습니다.

웨드부시에서 리비안(RIVN)을 혁신적인 전기트럭이라고 소개하고 매수의견을 냈습니다.

 

자 이번달 실적발표를 기대해 봅시다.

환율이 20일선을 다가 가고 있습니다. 20일선 터치시 달러로 나누어서 환전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