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1/12 (7)
미국주식으로 월4천만원 벌기
ETF(Exchanged Traded Fund)는 특정 지수의 성과를 추적하는 인덱스 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게 한 펀드입니다. 그래서 상장지수펀드라고 부르며, 인덱스 펀드와 주식 거래의 장점을 모두 갖추어 많은 투자자들이 활용하는 혁신적인 투자 상품입니다. 인덱스 펀드입니다. ETF는 기초지수의 성과를 추적하는 것이 목표인 인덱스 펀드입니다. 주식처럼 거래합니다. ETF는 분명히 펀드이지만, 거래소에 상장되어 각 상품마다 종목코드(예:KODEX200=069500)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처럼 거래소 개장시간 중에 MTS, HTS, 전화, 지점방문을 통한 직접 주문을 통해 증권계좌에서 매매할 수 있습니다. 신속하고 투명합니다. ETF는 펀드의 구성종목과 각 종목의 비중, 보유수량,..
여러분들은 보험을 어떻게 생각하세요? 보험은 반드시 필요한것 이다? 아니면 필요없다? 졸업장같은 양장으로 된 멋드러진 보험 증권을 받고 안심이 되는 사람은 몇명이나 있을까? 그리고 공포마케팅이 정부에서 제재를 해도 날로 심해지고 있다. 보험사들의 보험마케팅이 겁 주고 공포감을 조장하는 공포마케팅으로 치닫고 있다. 소비자에게 아주 유리한 상품이 곧 절판될 예정이라며 절박감을 조장하거나 암 발생률 증가추이나 상해사고 건수 등을 과장되게 홍보해 보험으로 안전판을 마련하지 않을 경우 자칫 인생이 막장으로 갈 수 있다고 겁을 준다. 종신보험 없으면 은퇴 후 설렁탕도 못 먹는 비참한 노년을 맞을 거라며 노골적인 위협을 가하기도 한다. 회사원 성희원(여, 29세)씨는 최근 평소 알고 지내던 H보험사 설계사를 통해 "..
앞서 서론이 길었는데 이제부터 목표금액 설정 하는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 먼저 이 내용은 단기로(1년이하 기간) 주식투자를 해서 돈을 버는 내용과는 다릅니다. 장기(10년이상)로 적금식으로 투자를 해서 목표금액이 되었을때 마무리되는 투자법입니다.*** 필자는 직원들이나 주위 사람들에게 한달에 얼마정도 벌면 편하게 살 수 있겠어? 라는 질문을 한번씩 던져본다. 물론 재벌에게는 물어봐도 의미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 내가 물어보는 이유는 돌려 말하면 당신의 한달에 벌고 싶은 금액의 목표를 알고 싶어서 물어본 것이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다 다르겠지만 물어보면 기준이 다 다양하다. 혹자는 욕을 할수도 있겠지만, 필자의 기준을 보면 월 4000만원정도 현금으로 쓸 수 있어야 경제적으로 부족하지 않게 원하..
삼성전자와 애플의 비교 2번쨰 왜 삼성전자와 비교해요? 라는 질문이 있을 수 있다. >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의 시가총액, 매출금액, 수익금액 1위 회사이다. > 삼성전자는 시가총액 2위부터 10위까지 매출금액을 다 합쳐도 삼성전자를 못따라간다. > 우리나라 산업구조의 문제점도 있겠지만, 이미 대기업이 모두 장악하고 있어서 필자는 이 구조를 바꾸기엔 어렵지 않나 생각한다. 한국과 미국의 주가 차이가 어떤지 한번 알아보자. 아래와 같이 같은기간동안 주가 그래프를 비교해 보면 바로 알수 있다. 우리나라 삼성전자는 성장을 하고 있긴 하지만 다랭이논 처럼 계단식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번 주가가 오르면 오른상태에서 3~4년 박스권을 계속 형성 해서 흘러간다.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 입장에선 아직도 그대로네? 하는 옛..